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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이용안내 - 자주찾는질문

이용안내 - 자주찾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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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스마트폰으로 S-APT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스마트폰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https://s-apt.seoul.go.kr 로 접속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Q. S-APT시스템에 대한 소개나 설명회 등은 언제 개최되나요?
2020년 9월부터 서울시 아파트단지 전체로 확대하기 위한 각종 행사와 사업설명회 등이 계획되어 있으나,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서울시의 정책에 따라 향후 일정이 잡히는 대로 미리 공지할 예정입니다.
Q. 전입,전출한 세대가 발생했을 경우 구성원 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의 아파트 관리 메뉴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1)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접속 (https://openapt.seoul.go.kr)
2) 관리사무소장 또는 입주민관리자 권한의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
3) 관리소장홈>단지정보관리>입주민관리 메뉴로 이동
4) 해당하는 세대 정보 수정 (모바일정보 등)

  * 전출시 입주민이 직접 전출처리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으로 로그인>마이페이지> 내입주아파트 리스트 메뉴에서 해당 권한을 사용중지하시면 됩니다.
     - 한번 중지한 권한은 다시 복구하기 어려우니 신중하게 선택해주세요.
Q. 문서공개 전 심사 단계는 왜 있는건가요?
공개시스템 내 공개문서에 개인정보의 유출방지를 위해 총 2단계의 심사 절차를 거칩니다.

공개시스템 내 탑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감지 솔루션을 통해 1차 검증하고, 전문 모니터링 담당자와 단지별 관리사무소장, 입주자대표회의가 확인하는 2차 검증을 통해 문서 내 개인정보 포함 여부를 확인합니다.

각 단계에서 개인정보가 포함된 것으로 확인된 문서는 즉시 비공개 처리 됩니다.
Q. 방송내용을 문자메세지로도 받아볼 수는 없나요?
SMS 과금정책에 따라 향후 지원가능 여부를 검토중입니다.
Q. 방송시간을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이 있나요?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Q. 단지 방송시스템과는 어떻게 연결하나요?
단지 방송시스템과 연동된 PC에서 S-APT시스템에 접속하신 후, 수신받은 상황전파 메시지의 음성파일을 다운로드 하거나, 브라우저에서 바로 재생하실 수 있습니다.
Q. 상황전파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대상은 누구누구인가요?
관리사무소장, 관리소직원, 입주민관리자 권한의 사용자가 접수할 수 있습니다.
Q. 회람결재 작성 시 반드시 포함해야 할 회람대상자는 누구인가요?
필수 회람대상자가 따로 지정되어있진 않지만,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전체를 대상으로 회람결재를 상신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Q. 회람필요 공문의 회람대상자는 어떻게 지정하나요?
회람필요 공문의 '내부회람' 버튼 클릭 시, 전자결재 시스템으로 회람결재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결재선에 회람대상자를 지정하여 결재를 상신하면 됩니다.
Q. 공문수신함에 잘못 수신된 공문이 있어요.
공문 접수 후 반송하기 버튼을 통해 공문을 반송하실 수 있습니다.
반송한 공문은 '반송함'으로 자동 이동되며, 발송자에게 반송 정보가 전달됩니다.
Q. 공문에 들어가는 로고 최적 사이즈는 어떻게 되나요?
100px * 75px 입니다.
Q. 우리아파트도 관할구청에 문서유통 시스템으로 공문을 보낼 수 있나요?
현재 신규공문 작성 기능은 자치구에서 아파트단지로 발송하는 것만 가능합니다.
아파트단지에서는 수신 공문에 대한 회신 공문 작성만이 가능합니다.
Q. 받은 공문을 접수할 수 있는 권한은 누구한테 있나요?
관리사무소장, 관리소직원, 입주민관리자 권한의 사용자가 접수할 수 있습니다.
Q. 인쇄하기 버튼을 눌렀는데 인쇄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인쇄 권한 문제)
익스플로러(IE)에서 인쇄시 팝업창이 띄지 않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는 프린트 환경 설정이 안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아래와 같이 해결하시면 됩니다.
1) 인터넷익스플로러(IE)의 도구->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2) “보안”탭으로 이동하여 하단의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합니다.  
3)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설정
 - “사용자 지정 수준 설정 화면”에서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설정 항목에 보면 “스크립팅하기 
안전하지 않는 것으로 표시된 ActiveX컨트롤 초기화 및 스크립팅” 항목을 “확인” 혹은 “사용”으로 변경해 주세요.
Q. 전자결재 작성 시 본문에 표나 그림 등을 첨부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엑셀, 워드, 한글 등에서 작성하신 표나 텍스트를 복사하셔서 전자결재 작성하기 화면의 에디터 영역에 붙여넣으시면 이어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그림 또한 복사 후 붙여넣기 하신 후 크기와 위치 등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Q. 수신자, 참조자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수신자: 결재가 완료되면 해당 문서를 열람할 수 있는 사용자입니다. 결재 상신 또는 결재 진행 시에는 문서가 보이지 않습니다.
참조자: 결재 상신 및 결재 진행, 결재 완료 단계까지 해당 문서를 열람할 수 있는 사용자입니다.
Q. 설비 일일점검일지에 현장점검 사진을 첨부하고 싶습니다
결재문서 작성시 현장점검 버튼 클릭하여 모바일 웹으로 촬영한 현장사진을 첨부하여 기안할수 있습니다.
1) S-APT업무시스템>전자결재>작성하기 메뉴 클릭
2) 시설관리> 설비 일일점검일지 메뉴 클릭
3) 현장검검버튼 클릭하여 현장점검 사진 추가
Q. 작성한 공문을 아파트 통로게시판에 붙이고 싶어요
해당하는 공문의 상세화면에서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해 공문을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Q. 결재문서에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대로 공개되나요?
아니요, 개인정보가 포함된 결재문서는 공개시스템의 개인정보 필터링을 거쳐 공개되지 않습니다. 해당 문서는 공개시스템 내 신고함으로 이동하며, 아파트 관리자 권한의 사용자가 개인정보 포함여부를 다시 한 번 확인한 후 공개, 비공개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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